티스토리 뷰

우리가 평소에 자주 먹는 음식 중에서 절대 피해야 하는 건강을 망치는 음식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우리 밥상 위에서 쉽게 접하는 최악의 음식을 알아보고 이러한 독성 음식들을 해독할 수 있는 영양제, 보충제를 알아보겠습니다.

최악의음식5가지

목차
1. 건강을 망치는 음식 5가지
2. 건강하게 먹고 해독하기

 

1. 건강을 망치는 음식 5가지

1.  조미김

조미김은 기름 바르고 소금 친 김입니다. 이 기름이 산패되고 변질 되기 쉬운데, 이렇게 변질된 기름은 암을 유발합니다. 간 수치를 높이고 혈관의 들러붙어 혈관을 막기도 합니다. 체내 염증을 유발해  자가 면역질환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또한 기름은 바르고 굽는 과정에 고온에서 발암물질을 생성하기도 합니다. 

 

2. 참치회, 연어회 등 상위 포식 단계에 있는 큰 생선류

특히 참치 같은 경우는 수은이 많이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 몸에 축적되는 수은들은 대부분 유기 수은, 메틸 수은 입니다. 이것은 대부분 참치나 이런 생선류에 농축되어 있는 수은입니다. 수은은 신경계에 독소로 자극되어 기억력 감퇴, 암, 손발이 떨리거나 신경통, 알 수 없는 면역계 질환, 난치 질환 등을 유발합니다

 

3.  소곱창, 돼지 곱창

영양성분: 1인분당(150g)  칼로리 640 kcal

보통 2인분을 먹기 때문에 하루 필요 칼로리의 절반을 채웁니다. 살을 찌게 하는 음식입니다. 또한  50% 가 지방입니다.  그 중에서도 포화지방이 21g,  그리고 트랜스 지방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트랜스 지방은 우리 몸의 고지혈증을 유발하고 혈관에 상처를 유발해서 혈관을 막히게 만드는 가장 안 좋은 기름입니다. 더군다나 직화로 구워 먹으면 발암물질이 생성됩니다. 이렇게 단백질은 적고, 고지방에 좋지않은 지방이 많이 들어가 있는 것이 곱창입니다.

 

4. 스팸, 햄

가공해서 만든 햄이나 소세지에는 대장암을 유발할 수 있는 가능성이 확실하다고 추정 되서 1군 발암 물질로 지정 되었습니다. 하루에 50g 정도의 가공육을 매일 먹게 되면 대장암 유병률 18% 정도가 증가 한다고 합니다. 소세지 1개 정도가 50g 이거든요 소재지 하나를 매일 먹게 되면 은 대장암이 생길 확률이 18% 정도가 늘어 난다는 것입니다. 

 

5. 인스턴트 스프

가루를 풀어서 먹는 것 같은 스프류는 좋지 않습니다. 밀가루, 고춧가루에 영양학적 가치가 없습니다. 탄수화물 덩어리이기 때문에 탄단지 영양학적인 밸런스가 좋지 않고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미량 원소가 전무하기 때문에 이걸 많이 먹어봤자 건강상 좋은 점은 없습니다.

 

2. 건강하게 먹고 해독하기

1. 조미김

일반 김을 구워서 바로 먹는게 좋습니다. 가급적 기름은 바르지 마십시오. 

산패된 기름을 해독하는 영양제: 글루타치온, 비타민 c , 토코페롤, 오메가 3

 

2. 참치, 연어 등 큰 생선

엽록소가 많이 들어가 있는 야채를 많이 먹습니다.

중금속 배출을 위한 영양제: 클로렐라, 스피루리나

 

3. 소곱장, 돼지 곱창

구워먹는 과정에서 발암물질이 유발되므로 가급적 직화구이로 먹지 않습니다.

트랜스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오메가 3,벨 슈팅

 

4. 스팸, 햄

가공육에는 대장암을 유발하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큐민이 들어 있는 식품을 함께 드세요.

대장암 예방을 위한 영양제:  유산균